본문 바로가기

my life

미루는 습관을 어떻게 하면 고칠수 있나요???

728x90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심리학』에 따르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자꾸 미루는 이유는 게을러서가 아니다. 이 책의 저자 헤이든 핀치는 “미루기는 게으름이나 절제력의 문제가 아니라며  심리학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므로 심리를 이해해야 극복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사람들은 종종 지금 해야 할 일을 뒤로 미루곤 한다. 이유는 자기 자신도 모른다. 지금 안하면 나중에 더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작업의 질은 떨어지며, 마음의 안정이 어지럽혀질 것이 뻔하지만, 일단 미루는 선택을 한다. 결국 시간이 다 되어서야 부랴부랴 일을 끝낸다. 이런 사람들을 보며 주변 지인들은 저마다 한마디 씩 한다. “그러게 미리미리 좀 하지… 자제력을 키워!”.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자꾸 미루는 이유는 게을러서가 아닙니다.

미루기는 게으름이나 절제력의 문제가 아니며 심리학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므로 심리를 이해해야 

극복할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미루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알 필요가있다.일을 미루는 이유는 다양하기에 완벽주의적 성향을 지닌 

사람이라면 피곤하지 않을때까지 영감이 넘쳐 흐를떄까지 제한 범위를 두고 그 때를 기다리며 누군가는 지겨운 일을 하면서 재미를 놓치기에 인생이 짧다는 이유로 일을 미루곤합니다.

 

이런사람들은 문제에 봉착하면 바로 포기하는 경향이있고

목표를 수행할수 있다는 자신감이부족한것입니다. 미루는 사람들은 각각의 이유로 일을 미루는 성향이 많지만.

근본적인원인은 같다고 합니다.해야할일을 떠올릴때 드는 불편한 감정때문입니다. 우리의 뇌는할일이 생각났을때 압박감 지루함 무력감

부담감을 느끼는데 이때 미루는 사람들은 감정에 반응해 짜증나서 못하겠다고 말하며 부정적인  감정을 피하려는

욕구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일을 피하기 위한 그럴듯한 핑계거리를 찾아

떠올리며 해야 할일보다 더 재미있거나 덜 부담스러운 일로 집에서 업무를 시작하려고 할때 마다 갑자기 지난번 못봤던 드라마가 생각이 나면서 이것만 보고 시작해야지 미루는 경우가 나타나는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미루는 습관을 고칠수있을까요???

  1. 시간의 소중함을 알아야합니다.

무엇보다도 시간이 가장 귀중한 자산이라는 점을

깨달아야합니다.

시간은 돈이라고 말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시간을 잃으면 다시는 되돌릴수없습니다 그것이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매 순간이 중요하다는것을

깨닫고 미루어 시간을 낭비하지않기 때문입니다.

 

2 조직해야합니다

정말루 미루는 일을 멈추고싶다면 스스로 정리해야합니다.

매일 하고싶은일의 목록을 적고 업무 관련 업무만 적지말고

개인업무도 적으셔야합니다.

미루는 시간까지 미룰수 있도록 잠시 쉬는시간까지 적어두시길

바랍니다

 

3 마감일을 설정하는것입니다.

마감일을 설정하면대부분의 사람들은 작업을 완료하기위해

마지막 시간까지 기다리게됩니다.

 

  파킨슨의 법칙은 사람들이 대개 어떤 일을 성취하기 위해 자신에게 주어진 모든 시간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생각해 보면 아마도 당신은 살면서 여러 번 파킨슨의 법칙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학 시절 한 달 동안 에세이를 써야 했는데 마감일 전날 밤부터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 법칙을 적용하려면 완료해야 할 작업 목록을 작성하고 해당 작업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추정하세요. 그런 다음 작업을 완료하는 데 그 시간의 절반을 투자하십시오. 예를 들어, 기사를 작성하고 게시하는 데 일주일이 있다고 가정하고 3일 안에 작성하도록 마감일을 설정하세요. 이렇게 하면 3일 안에 끝내지 못하더라도 4일이나 5일 안에는 준비가 완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법을 시행한 후에는 당신의 미루는 습관이 당신의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4 자신에게 보상하세요:

 

우리 모두는 보상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니 자신에게 보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이나 목표를 달성하면 자신에게 보상하십시오. 성취가 클수록 보상도 커집니다. “이 프로젝트를 방해받지 않고 1시간 동안 진행하면 내가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의 한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와 같이 간단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이 프로젝트를 마감일보다 일찍 마치면 레스토랑에 가겠습니다.”와 같은 더 큰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미루는 일을 멈추고 일을 끝내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5 방해 요소 제거:

일할 때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를 제거할 때까지 미루는 일을 정말로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의 가장 큰 방해 요소는 전화기이므로 작업을 시작할 때 전화기를 끄거나 방해 금지 모드로 설정하세요

 

다음은 습관화를 위한 몇 가지 추가적인 팁입니다.

 

반복: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습관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매일 꾸준히 시간을 정해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상: 습관을 실천했을 때 스스로에게 작은 보상을 해줍니다. 이는 습관을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환경 조성: 습관을 실천하기 쉬운 환경을 조성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운동복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놓아둡니다.

기술 활용: 습관 형성 앱을 활용하여 습관을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발견한 해결책과 목표를 달성하기까지의 여정은 쉽지않겠지만.

스마트한 습관으로 바꾸고 제 습관 개선에 큰 역활을 했습니다.

미루는 습관을 고치려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작고 사소해보이는 행동부터 개선해보세요

습관화로 이어지면 할일을 앞당겨처리하는 제 모습에 스트레스 없이

일을 여유있게 처리하는 모습으로 바뀌게 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지금당장 사소한것부터 개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