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나이들수록 근사해지는 사람들의 자기마음 훈련 방법 best 3

728x90

1.  나는 무엇을 선택했는지 자주 떠올리기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 열정, 에너지는 한정적 - 시간과 열정을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됨 예) 식당 오픈한지 얼마 안됐는데 다른 사업 아이템에 신경이 분산됨 - 둘 다 성과가 안좋음

• 자신이 선택한 일에 대해 최선을 다해보는 일정 기간이 필요함

• 나는 나의 선택에 대해 올인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나?

 

2. 버티기

• 대나무는 땅밑 뿌리 작업에만 5년이 걸림

기본기는 오랜시간 아주 넓게 다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 축구선수 손흥민의 부친 손웅정 님의 사례 • 우리에게 버티는 작업들이 대단히 필요

우리는 늘 조급한 마음이 문제 - 적절한 때를 못기다리면 좋은 결과를 못냅니다

• 2023년은 버티자....나의 때는 반드시 온다

 

 

3. 인생은 ~ing • 일이 잘 진행되거나, 잘 안되거나 늘 조심하기....인생은 진행중이니까.....끝까지 가봐야 안다

잘 나간다고 해도 겸손하고, 잘 못 나간다 하더라도 좌절하지 않습니다

• 백리를 가는 사람은 구십리를 반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라고 생각함 2023년에 생길 좋은일....나쁜일 들에 일희일비 하지 마세요

 

4. 나이가 해결하는 것은 없다

• 세월이 흐른다고 절로 되는것이 아닌, 자기가 노력해야 지혜로워지고 여유로울 수 있습니다

• 나이들수록 노력해야 하는 것이 늘어나고 공부도 더 해야합니다 - 나이들면 결코 양해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 (말실수, 아집, 남의말 안듣는것 / 나이값 못하는 예)

날마다 마음을 수련하세요.. - 공부하고 책보고, 좋은 영상보고, 글도 써보면서 내 마음을 거울 들여다보듯 매일 들여다보세요 그래야 나이 먹으면서 망가지지 않습니다

 

나이들었다고 속상해하지마세요

우리는 숙성되고있으니까요

올해는 찐한 맛을 내는 인생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