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꿈의 기술 갤럭시 AI 동시통역: 언어 장벽을 허물고 세상을 하나로 만드는 미래 기술

728x90

 

 

 

언어 장벽은 오랫동안 사람들 사이의 소통을 어렵게 만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갤럭시 AI 동시통역 기술은 이러한 장벽을 허물고 전 세계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길을 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022년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갤럭시 AI를 탑재한다. 갤럭시 S23 및 갤럭시 Z 폴드·플립 5 시리즈에 이어 이전 모델에까지 AI 기능을 확대하는 것이다. 갤럭시 S21와 갤럭시 Z 폴드·플립 3 시리즈에도 일부 생성형 AI 기능이 적용된다. 이에 연내 1억 대 이상의 기기에 갤럭시 AI를 적용하겠다던 노태문 삼성전자 MX 부문장의 목표 달성 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5월 초 '갤럭시 S22', '갤럭시 Z 폴드·플립 4', '갤럭시 탭 S8' 시리즈에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하는 '원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소식은 삼성전자 멤버스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졌다. 해당 모델에는 갤럭시 S23 FE와 동일한 수준의 AI 기능이 지원된다. 갤럭시 S24·S23· Z 폴드 5· Z 플립 5에서 지원하는 '인스턴트 슬로로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의미다.


AI 동시통역 기술의 주요 특징:

 

정확한 실시간 번역: 딥 러닝 기술 기반으로 다양한 언어를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번역합니다.

자연스러운 음성 번역: 인간의 발음과 억양을 자연스럽게 재현하여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소통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언어 지원: 전 세계 주요 언어를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더 많은 언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간편한 사용: 스마트폰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 활용: 비즈니스, 교육, 여행,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갤럭시 AI 동시통역 기능 소개

기능 설명: 갤럭시 AI 동시통역은 전화와 텍스트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번역하여 여러 언어 간의 소통을 돕습니다. 현재 13개 언어(17개 지역/국가)를 지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언어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사용 방법: 사용자는 휴대전화 설정에서 기능을 활성화하고, 삼성 전화 앱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용자는 화면 하단을 아래로 내린 후 통역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2에서의 AI 통역

 

지원 기능: 갤럭시 S22 사용자는 2023년 5월부터 AI 동시통역 기능을 포함한 갤럭시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업데이트는 실시간 통역, 메시지 번역 및 톤 변경, 화면에 원을 그려 검색하는 기능 등을 포함합니다. 

언어 지원: 업데이트는 16개 언어에 대한 실시간 통역을 지원하며, 사용자는 더욱 원활한 의사소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6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

△메시지의 번역부터 톤 변경까지 제공하는 '채팅 어시스트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서클 투 서치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 주는 '노트 어시스트' 

△생성형 AI 기반으로 새로운 사진 편집 경험을 제공하는 '생성형 편집' 등 갤럭시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024년 4월 15일 - 꿈의 기술 갤럭시에서 개발한 AI 동시통역 기술은 언어 장벽을 허물고 세상을 하나로 만드는 놀라운 혁신을 선보입니다.

 

 

이 획기적인 기술은 인공지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언어를 번역하여,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 간의 소통을 가능하게 합니다.

 

 

AI 동시통역 기술의 주요 특징:

 

 

정확한 실시간 번역: 딥 러닝 기술 기반으로 다양한 언어를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번역합니다.

자연스러운 음성 번역: 인간의 발음과 억양을 자연스럽게 재현하여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소통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언어 지원: 전 세계 주요 언어를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더 많은 언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간편한 사용: 스마트폰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 활용: 비즈니스, 교육, 여행,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AI 동시통역 기술의 기대 효과:

 

세계 시민들의 소통 증진: 언어 장벽을 허물고 전 세계 사람들 간의 소통을 증진시켜 국제 협력과 문화 교류를 활성화합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확대: 해외 시장 진출을 용이하게 하여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합니다.

교육 기회 확대: 해외 교육 기회를 더욱 접근 가능하게 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합니다.

여행 경험 개선: 여행객들이 현지 사람들과 쉽게 소통하여 더욱 풍성한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의료 서비스 개선: 해외 환자와 의료진 간의 소통을 개선하여 더욱 효과적인 의료 서비스 제공에 기여합니다.


AI 동시통역 기술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이지만, 꿈의 기술 갤럭시는 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더욱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번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동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꿈의 기술 갤럭시는 AI 동시통역 기술을 통해 세상을 하나로 만드는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이 기술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고, 우리의 일상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갤럭시 AI 동시통역 기능을 활용하여, 세계 곳곳의 사람들과 더 가까워지는 경험을 해보세요!

 

 

언제나처럼, 이 정보는 최신 연구와 자료에 기반한 것이며, 더 자세한 내용이나 업데이트를 원하시면 삼성전자 서비스 에서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삼성 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https://www.youtube.com/watch?v=zvwj-iYRPo0&t=1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