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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25년까지 일본·미주·동남아 등서 레이블, 1조원 투자"…SM 3.0 글로벌계획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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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엔터테인먼트(SM)이 2025년까지 1조원 규모의 균형투자와 함께, 글로벌 한류 핵심지역의 현지 제작센터 설립 등 IP 수익화 기반을 다져나가며 매출 1.8조원 규모의 SM3.0 시대를 열 것을 예고했다.

23일 SM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SM 3.0 : 글로벌 확장 및 투자 전략’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일본에서는 연내 현지법인 중심의 제작센터 조직을 완비하는 한편, 하반기 NCT 도쿄를 필두로 한 글로벌 IP 제작을 거듭할 계획이다. 미주 지역은 파트너사 합작법인 형태의 글로벌 제작센터 설립과 현지 매니지먼트 인수 등을 통해 기반을 다지고 2024년쯤 아티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남아는 현지국적 멤버 중심의 인기 그룹 활동폭을 넓히는 한편, 2025년경 신규 팀과 캐스팅센터를 선보일 계획이다.

투자계획은 비핵심자산 매각과 함께 보유현금 및 투자유치, 차입 등으로 재원을 마련, 퍼블리싱 전문 자회사 통한 역량내재화(3500억원), 장르·지역레이블 확장(3000억원), 팬플랫폼 투자확장(2000억원), 글로벌 지역확장(500억원)·메타버스/콘텐츠(1000억원) 등 총 다섯 개 분야에 걸쳐 총 1조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M은 2025년까지 매출 1조8000억원, 영업익 5000억원 수준의 'SM3.0' 비전을 이루면서, 목표주가 36만원 시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성수·탁영준 공동대표와 박준영 CCO, 장철혁 CFO  SM 대표들은 “SM은 과거부터 지배구조 상 문제로, 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지속 저평가되어 왔다. 이번 ‘SM 3.0’으로의 도약을 통해 지배구조에서 비롯된 여러 이슈와 중장기 미래 전략에 대한 의구심이 해소되셨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