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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만대 모두 완판입니다” 순식간에 동난 ‘투명 이어폰’ 삼성도 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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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완판’ 완전무선이어폰(TWS) 또 들고 나온 34세 청년”

중국계 스웨덴 청년 사업가 칼 페이(Carl Pei)가 지난 2021년 8월 출시한 투명 이어폰 ‘낫싱 이어원’의 후속 제품을 23일 한국 시장에 내놨다. 이어원은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5만대 이상 판매된 뒤 품절된 제품이다. 이에 따라 이어투의 흥행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국 컨슈머 테크 스타트업 낫싱은 23일(현지시간) 새 무선 이어폰인 ‘이어투’를 출시했다.

이어투는 이어원의 후속 제품이다. 유니크한 듀얼 챔버 디자인과 11.6㎜ 커스텀 드라이버를 적용해 깊어진 저음과 선명한 음질이 특징이다. 또 낫싱의 차세대 ‘Clear Voice Technology’(선명한 음성 구현 기술)와 3개의 내장 마이크, AI 소음 감소 알고리즘을 결합해 통화 음질도 대폭 향상 시켰다. 전작 대비 블루투스 성능도 50%까지 개선됐다.

 

 

이밖에 편의성도 높였다. 핸드폰, 컴퓨터 등 2가지 기기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 멀티 태스킹이 가능해졌다. 사용자가 알림을 듣지 못하거나 핸드폰으로 전환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게 낫싱의 설명이다. 또 사용자 개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외부 환경에 맞춰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낫싱 X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개인별 사운드 프로필도 만들 수 있다.

사용 시간도 늘었다. ANC를 끈 상태로 최대 36시간 사용 가능하다. 최대 2.5W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고속 충전 시 10분 만에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전된다. 이어버드는 생활방수 및 방진이 가능한 IP54등급이고 충전 케이스는 IP55등급이다.

아키스 에반겔리디스 낫싱 공동 창업자 겸 마케팅 총괄은 최근 한국 기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이어원에 투입된 엔지니어 수가 30여명에 불과했다면 이어투에는 150여명이 투입됐다”고 품질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에반겔리디스 총괄에 따르면 전작인 이어원은 2021년 8월 출시된 이래 65만대 팔렸으며, 지난달 기준 전 세계적으로 품절됐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하프 인이어 디자인의 ‘이어스틱’도 4개월만에 20만대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이어투의 국내외 흥행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어투의 국내 출고가는 18만9000원이며 오는 28일부터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영국에 본사를 둔 낫싱은 칼 페이가 31세에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창업 2년 만에 퀄컴, 구글 등으로부터 2760억원 투자 받으며 성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