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취업준비생 통신료 부담 덜어준다...LGU+, 구직 사이트 데이터 무료

728x90

취업준비생 통신료 부담 덜어준다


LG유플러스가 취업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통신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구직 사이트 이용 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제로레이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제로레이팅이란 통신사업자가 특정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접속 시 발생하는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 운영 정책이다. LG유플러스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 정부의 물가 안정화 대책에 동참하고자 이번 제로레이팅 적용을 결정했다.

LG유플러스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이 정보를 얻기 위해 구직 사이트 접속 빈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정부가 운영하는 구직 사이트를 대상으로 제로레이팅을 적용하기로 했다. 지난해 구직 사이트 방문자 수치 및 취업 정보 보유량 등을 고려해 사이트 10곳을 선정했다.

제로레이팅은 우선 2024년 4월 30일까지 약 1년간 적용되며, 향후 고객들의 이용 패턴 등을 분석해 연장 및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은 별도의 설정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10곳의 구직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제로레이팅을 적용받을 수 있다.

취업 정보를 확인하거나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는 등 구직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에 제로레이팅이 적용되어 LG유플러스 고객은 부담 없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통신료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에는 6~7만원대 5G 중간요금제에 이어 청년요금제와 시니어요금제를 출시했다. 올 하반기에는 출산 후 육아에 바쁜 가정을 대상으로 자녀가 생후 24개월이 될 때까지 매월 5GB 데이터 바우처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청년층을 위해 커피와 영화관 할인을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0청년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멤버십 혜택과는 별도로 8개 주요 커피 브랜드 전문점에서 커피 50% 할인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50% 할인을 각각 월 1회 받을 수 있다.

KT는 모든 5G 요금제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2배 제공하는 혜택을 마련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2배 많은 테더링(공유) 데이터를 제공한다. 별도의 절차 없이 대상 고객에게는 자동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은 “유플러스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데이터 걱정 없이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데이터 이용료 0원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통신료 부담 경감을 통해 고객들의 경험이 혁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