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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에서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들이 구독료를 잇달아 올리는 가운데 삼성전자, LG전자 등 TV 제조사들이 자사 광고형 무료 OTT 서비스(FAST)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콘텐츠 진영과 티빙·웨이브 등 통신·방송 진영이 양립해온 국내 OTT시장에 TV제조사 진영이 새로운 판도 변화를 불러 일으킬 수 있을 지 주목된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자사 OTT 플랫폼 삼성TV플러스에 영화 VOD 서비스를 출시했다. KT알파와 손잡고 연말까지 영화 '찰스 디킨스의 비밀 서재', '노엘의 선물', '패딩턴2' 등 150여개 콘텐츠를 제공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영화 콘텐츠 수를 1000여개 규모로 늘릴 예정이다.
삼성TV플러스는 삼성 스마트 TV,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PC 등을 통해 누구나 광고만 보면 무료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2015년에 출시한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이처럼 삼성TV플러스는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장점에 해외에서는 이용자가 많아지고 있으나 정작 한국 시장에서는 주목받지 못했다. 콘텐츠 경쟁력이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등 유료 구독 기반 OTT들보다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삼성 tv 플러스와 함꼐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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