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손목에 착 감기는 벤더블 스마트폰 장점과 단점

728x90

 

 

 

확장 현실 특수 조끼 휘어지는 벤더블 스마트폰이 오는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를 찾은 방문객들의 관심

을 받았다

스페인 텔레포니카가 전시장 피라 그란 비아에 내 놓은 몰입형 xr 시제품 앞에는

이를 보기 위한 관람객들로 북였였으며 xr 특수 조끼와 안경을 낀 플레이어 둘이 공과 장애물을

가상으로 던지는 게임을 선보였다.

가상 환경에서 상대에게 물체를 더 많이 던진 플레이어가 이기는 게임이며.

특수 조끼를 입으면 날아오는 공을 실제로 맞는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 기술을 협업해 클라우드 이미지를 가져와 눈앞에 펼쳐 보이는

기능도 갖췄다

 

 

 

벤더블 스마트폰이란 무엇일까

 

 

벤더블 스마트폰은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디스플레이를 접거나 펼칠 수 있는 휴대폰입니다. 이를 통해 더 큰 화면을 제공하면서도 휴대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벤더블 스마트폰의 장점

 

더 큰 화면: 벤더블 스마트폰은 일반 스마트폰보다 훨씬 큰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는 영화 감상, 게임, 멀티태스킹 등 다양한 작업에 유용합니다.

향상된 휴대성: 접었을 때는 일반 스마트폰보다 작아져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벤더블 스마트폰은 기존 스마트폰과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상황을 인식하므로 구부러진 방식에 다라 적응한다고 밝혔다.

스마프폰으로 의상을 찍으면 의상과 어울리는 배경화면을 생성해 손목에

착용할 때 패션 액세서리처럼 활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디스플레이를 구부리는 메커니즘은 인간의 척추가 작동하는 방식과 유사하다고 밝혔다

 

벤더블 스마트폰의 단점

 

높은 가격: 벤더블 스마트폰은 일반 스마트폰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내구성 문제: 초기 벤더블 스마트폰은 접히는 부분의 내구성 문제가 있었지만, 최근 모델들은 개선되고 있습니다.

제한된 앱 호환성: 일부 앱은 아직 벤더블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지 않았습니다.

 

벤더블 스마트폰, 미래는 어떨까요?

벤더블 스마트폰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향후 더 저렴하고 내구성이 높은 모델들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앱 개발자들이 벤더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앱을 개발하면서 벤더블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중국 폴더폰 시장 경쟁이 격화되는 상황에서 모토로라 역시

이 시장에 뛰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스마트폰은 진화를 하고 있지만.

아직은 이 제품을 시일 내에 출시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벤더블 스마트폰, 누구에게 추천할까요?

 

더 큰 화면을 원하는 사용자

휴대성을 중요시하는 사용자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용자

벤더블 스마트폰, 구매 전 고려해야 할 사항

가격: 벤더블 스마트폰은 일반 스마트폰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내구성: 초기 모델들은 접히는 부분의 내구성 문제가 있었지만, 최근 모델들은 개선되고 있습니다.

앱 호환성: 일부 앱은 아직 벤더블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을 바탕으로 여러분들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혁신적인

기기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떤 기술이든 직접 사용해 보고 평가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벤더블 스마트폰은 스마트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향후 더욱 발전하여 우리 삶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