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nocence

세계 최대 ‘크로스 퍼즐’ 빌딩 화제

728x90

세계 최대 ‘크로스 퍼즐’ 빌딩 화제

‘크로스 퍼즐’에 열광하는 퀴즈 마니아라면 한번 쯤 가보고 싶어 한다는 세계 최대의 크로스퍼즐 빌딩이 세계인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우크라이나 서쪽 도시 리비프(Lvov)에 위치한 이 빌딩은 여느 빌딩과 다른 점이 거의 없다. 단 한 가지, 한쪽 벽면이 거대한 크로스퍼즐로 돼 있다는 점을 빼면 말이다.

가로 19칸, 세로 34칸으로 돼 있는 이 퍼즐은 세계 최대의 크기다. 이 도시에는 퀴즈도 풀고 이색적인 디자인의 건물을 구경하고 싶어 하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건물 관계자는 “이 크로스 퍼즐에 대한 힌트를 얻으려면 관광객들은 이 도시의 주변 유명 관광명소를 다녀야 한다.”고 귀띔한다. 분수, 공원, 극장 등 퍼즐에 대한 힌트가 곳곳에 숨어 있다는 것.

이 건물을 보기위해 왔다는 한 관광객은 “세계 최대의 퍼즐이라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퍼즐을 풀면서 도시를 구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저녁이 되면 퍼즐을 다 푼 관광객들이 이 빌딩 앞에서 답을 맞히는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진다. 저녁에 빌딩에 백열등이 비추면서 답이 공개되고 있기 때문.

한편 이 건물은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오페라, 발레 등이 펼쳐지는 전통 문화 예술의공간이며 지난 199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