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뉴럴링크, 사람 뇌에 칩 이식했다

728x90

 

 

 

최근에 신기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기에 기술의 발달이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더 편하게 만들 수 있는지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은 초기에 상상도 할 수 없던 많은 기능을 우리에게 제공해왔고 이제는 집안의 전등 스위치 하나조차 손끝 하나 까닥하지 않고 명령으로 켜고 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브레인 인터페이스 기술이 가져올 미래에 대해서는 저는 더욱 더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바로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인터페이스 즉 뇌와 기계를 이어주는 획기적인 기술에 대한 리뷰입니다.

 


 

혁신적인 기술의 시작 - 뇌 컴퓨터 인터페이스의 미래

 

 

2024년 1월 29일 엘론 머스크가 설립한 뇌 컴퓨터 인터페이스 회사 뉴럴 링크는 역사적인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세계 최초로 사람의 뇌에 칩을 이식하는데 성공했다고 발표 초기 단계이지만 획기적인 진전을 발표

 

이번 이식은 단순하나 시각 정보 전달에 그쳤지만. 뇌 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의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는 뇌 신호를 컴퓨터 신호로 변환하여 컴퓨터를 제어하거나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입니다.

 

뇌졸중 환자나 척수 마비 환자에게 새로운 삶 의 가능성을 열어줄 뿐만 아니라,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 방식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뉴럴링
뉴럴링크의 칩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뉴럴링크의 칩은 64개의 극세사 스레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뇌의 신경 세포 활동을 감지하여 컴퓨터에 전달합니다. 이 칩은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수명은 약 6개월로 예상됩니다.

 


뉴럴링크의 목표는 무엇일까요?

 

뉴럴링크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을 통해 뇌 질환 치료와 인간의 잠재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뇌졸중 환자나 척수 마비 환자에게 잃어버린 기능을 되찾아주고,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인지 능력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뉴럴링크의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인류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이 발전하면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 방식이 완전히 바뀌고, 새로운 산업과 문화가 탄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뉴럴링크의 칩 이식은 인류 역사상 중요한 순간이며,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입니다.

 

성공사례 머스크 뇌 에 칩 이식한 첫 환자- 잘 회복 중이라고 발표했다


 

최근 머스크는 뉴럴링크 인체 임상 시험 첫 경과를 공유했다. 1월 30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엔가젯(Engadget)에 따르면, 머스크는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에서 “누럴 링크 임플란트를 이식받은 첫 번째 피실험자가 잘 회복하고 있다"라며 “뉴런 스파이크도 감지했다"라고 말했다. 칩 이식이 성공했으며, 필요한 뇌 신호를 감지했다는 의미다.

 

 

단 머스크는 환자와 참여한 인원에 대한 말을 아꼈다

 

뉴럴링크가 모집한 임상 시험 참여 기준을 보면 척수 손상이나 그 위축성 상경과 증을 앓는 22세 이상 성인이어야 한다

 

발작 경험이 있거나 질병에 걸린 사람은 지원을 할 수가 없다 지원자 수도 불분명하다

뉴럴링크는 10명을 뽑으려 했으나, FDA의 문제 제기로 인원을 줄였다고 알려졌다.

 

 

 

뉴럴링크의 칩 이식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안전성과 윤리 문제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은 인간의 삶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사회적 문제 또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뉴럴링크의 기술 발전과 더불어 사회적 논의와 규제가 필요합니다.

 

 

본 리뷰가 여러분에게 이 첨단 기술에 대한 통찰을 약간이나마 제공해 드렸기를 바랍니다.

 

부디 여러분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기술의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시길 바라며,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단초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뇌와 기계의 경계를 허무는 이 기술의 미래가 여러분에게도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기대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RP4Z_3lkPE&t=7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