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nocence

한국형 트위터=페이스북= 글리유..입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일것 같아서 널리알리고 싶은 마음에 판에 글을써봅니다 !

일종의 리뷰형식이예요 관심있는분들은 꼭 봐주세요^^

 

얼마전에 가입한 글리유.  요즘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Facebook, My space, Twitter 등의 SNS (Social network service)  관계형 커뮤니티 서비스가 대세 ! 그래서 나는  우리나라에 대표적인 SNS 싸이월드를 쓰다가  다른 사이트들은 뭐가 있을까 알아본 찾아낸 것이 글리유였다.

 

관계형 커뮤니티 서비스 SNS (Social network service)  gleeu란 어떤 곳일까??

<메인화면! >

 

[글리유에 내재된 주요기능 탐구]

 

(1)글쓰기, 내글보기, 어록쓰기:   내가 쓰고싶은 글을 쓰고 링크를 있는 기능.

  120자내에서 써야한다는 점이 눈여겨봐야할만한 점이다. 오늘 있었던일,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말, 떠오르는 생각등을 짧게 포스팅할 있다.  대표적인 미국 사이트인 트위터Twitter 마찬가지로 글자수를 제한해서  간결하고 그만큼 빠른 정보를 전달한다는데 중점을 같다. 

글쓰기칸과 관련링크칸이 있어서 관심있는 사이트나 정보에 링크를 함께 걸어둘수 있는 점이 눈에 띄었다.

 

<메인화면 글보기탭에 있는 글들>

 

(2)쪽지보내기/받기 : 친구들과 개인적으로 주고받을 있는 쪽지기능. 개인과 여럿으로 나누어서 쪽지를 주고받을 있는 기능이다.

 

(3)찍음 VS 찍힘:  싸이월드에 일촌맺기기능이 있다면 글리유에는 찍음 찍힘기능이 있달까.,,

상대방이 나를 많이 찍을수록 나의 인기도를 확인할 있는 형식으로 되어있다. 친구들로부터 찍음/찍힘 관계가 맺어지면 친구들의 모든 소식과 정보를 있는 것이 좋다 

 

<찍음/찍힘기능 ! >

 

 

(4)@아이디 : 처음 썼을때이건 뭐지하고 궁금해 했던 기능이다 !

@를붙이고 친구들 아이디를 쓴다음 글을 쓰면  내가   글이 친구들에게 보여지는것을 확인할 있다. 예를 들어서 아이디가 love 친구에게안녕이라는 글을 쓰고 싶다고 하자 !

글쓰기란에 “@love 안녕이라고 적으면 되는 형식!

 

<@아이디 기능 : 공개 방명록이라고나 할까? >

 

(5)설정 : 일단 화면설정과 글씨체 색깔등을 통해 내홈페이지의 디자인을 마음대로 있는 점이 맘에 든다. 밋밋한 화면디자인을 바꾸고 싶어서 화면설정란에 들어가봤다.예쁜 화면 디자인테마들이 있는데 이중에서 고를 있고  물론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해서 바탕화면을 꾸밀 수도 있었다. 물론 스킨은 무료제공  !!

 

 

 

(6)사람초대 :  친구를 글리유로 초대해보는 기능

친구의 이메일을 통해 초대메일을 보낼수 있고 가입된 친구들을 찾아서 있다.

친구찾기 기능의 역할을 한다고 보면 같다.

 

여기까지  내가 알아본 Gleeu 주요한 기능들이다.이외에도 뉴스검색이나,글리유 검색어등을 통해서 최신정보를 검색할 있는 기능도 갖추어져 있어서 앞으로 유용하게 쓸것만 같은 사이트다.

이제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의소통 역할이 중요시되고  있고 또한 SNS 통한 신인터넷 혁명이  세계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 참여하는 우리들이 되어보자  :D

사이트에 들어가고 싶다면 링크주소를 클릭하세요 !

 www.gleeu.com